KAIT,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온·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KAIT,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온·오프라인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술이전법 제정 20주년을 맞아 그간 대한민국 기술 사업화 정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산·학·연·관 주체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디지털 대전환으로 새로운 도약의 날개를 펴다’를 주제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기술사업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홍보 포스터 [제공=KIAT]
홍보 포스터 [제공=KIAT]

행사는 유공자 시상식을 포함한 오프라인 개막 행사와 포럼, 토크 콘서트, 상담회 등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막 행사는 코로나19로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기술사업화 주체들의 목소리를 담은 디지털 합창 공연으로 시작되며 유공자 포상에서 기술사업화에 기여한 사람들을 격려한다.

온라인에서는 산업디지털전환(DX) 포럼, 기술이전·사업화 20주년 토크콘서트, 기술이전 설명회·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포럼에서는 SK 써니(mySUNI) 김지현 부사장이 국내·외 DX 우수 사례 및 방법론을 소개하며 토크콘서트에서는 산업부 이종석 과장,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대표(유튜브 삼프로TV 진행자) 등이 디지털 전환에 따른 향후 기술 사업화 정책의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전시에서는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R&BD), R&D재발견프로젝트 등 대표적인 사업을 통해 기술개발 및 시장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