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중소기업 가치창출형 기술개발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TIPA, 중소기업 가치창출형 기술개발 성과공유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5개 출연연·전문연 기관들로 구성된 중소기업 지원 선도연구기관 협의회와 ‘가치창출형 기술개발(R&VD)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지원 선도연구기관 협력기술개발사업은 산·연 협력기술개발 전주기(기업진단→기술개발→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앞서 진행된 2019년 선도연구기관 사업의 가치창출형 기술개발 결과 소개와 더불어 2020년 선도연구기관 사업의 신규 참여기업을 위한 교육 및 상담도 진행했다.

특히 2019년 지정된 선도연구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3개 연구소가 지난 1년 간 중소기업과 진행한 산연협력 기술개발 우수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후 연구노트 작성법, 사업비 집행·정산 관련 실무교육, 범부처 연구비통합관리시스템(RCMS) 활용법 소개 등 중소기업이 선도연구기관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필수 정보를 안내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각 선도연구기관이 행사장에 설치된 상담부스를 통해 참석자들을 위한 실시간 상담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신규과제 참여자들을 위한 참고사례 및 지침을 제공하고 중소기업과 선도연구기관 간 소통 및 협력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협의회는 급변하는 대내외 경쟁환경 속에서 개방형 혁신 기술개발 생태계 조성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및 경쟁력 제고를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산연협력 가치창출형 기술개발 성과물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시장 맞춤형 사업화전략 수립, 제품·기술홍보 등 중소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