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B프로토콜, 디파이 코인 ‘COFFNB(CFNB) 커피앤비 출시’ 기념 이벤트
상태바
FNB프로토콜, 디파이 코인 ‘COFFNB(CFNB) 커피앤비 출시’ 기념 이벤트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프랜차이즈 블록체인 가상자산 기업 FNB 애프앤비프로토콜이 가상자산 예치서비스 등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COFFNB(CFNB) 커피앤비 코인’을 출시하였으며, 이에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FNB 애프앤비프로토콜은 FNB(프랜차이즈&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FNB 코인을 사용하여 결제하고, 유저 간 보상시스템을 기본으로 프랜차이즈 토큰 발행과 유통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블록체인 기업이다.

탈 중앙화 금융서비스 '디파이(De-Fi)'는 빗썸, 업비트처럼 중앙화 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을 사고파는 것을 넘어, 블록체인(blockchain)의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 프로그램을 통해 중개인 없이, 가상자산의 대출, 예치, 거래가 이뤄지는 금융 서비스로 현재 디파이의 총 예치 자산이 119.7억 불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OFFNB(CFNB)는 코인 출시 이벤트로 FNB(프랜차이즈&블록체인) 코인을 COFFNB(CFNB)에 예치 시, COFFNB(CFNB)를 채굴할 수 있는 이자 시스템으로, 참여자들은 fnb 코인을 coffnb(cfnb) 디파이에 예치하고, coffnb(cfnb) 코인을 보상받는 디파이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디파이 보상 이벤트 기간은 COFFNB(CFNB) 출시일로부터 30일간 1차(10일간 일 채굴량 대비 x 8배), 2차(10일간 일 채굴량 대비 x 4배), 3차(10일간 일 채굴량 대비 x 2배) 가량의 COFFNB(CFNB)를 이자로 지급하며, 30일 보상 이벤트 기간 이후로는 정해진 일 채굴량으로 추가 지급된다.

특히 본 COFFNB(CFNB) 커피앤비 디파이 코인은 재단 보유 물량 없이, 100% 채굴형으로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단, 추후 진행 예정인 에어드랍 이벤트 물량은 선 발행)

1 COFFNB(CFNB) 시세는 시중 커피 값 정도의 가격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며, FNB 코인 스테이킹 수량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또한 COFFNB(CFNB) 커피앤비는 12월 내 대형거래소 상장 예정으로, 새로운 채굴 가능한 풀도 곧 추가 공개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12월 내 에프엔비프로토콜의 플랫폼인 캐시리플렛과 나도사장님(프랜차이즈 플랫폼)을 통합한 ‘FNBPAY‘ 라는 신규 앱 런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더 많은 브랜드 결제처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FFNB(CFNB) 관계자는 “본 이벤트를 통해 디파이 서비스와 같은 차세대 금융 활동 및 여러 파생 상품과 결합한 투자 가치 창출 등 금융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