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고급인테리어와 함께 ‘몰카 안심존’으로 무인 창업 시장 선두화
상태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고급인테리어와 함께 ‘몰카 안심존’으로 무인 창업 시장 선두화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인테리어와 첨단 시스템을 구비한 스터디카페 프렌차이즈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이용객들을 위한 화장실 몰카 안심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IoT 첨단기술을 접목시켜 비대면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다. 하지만 무인이라는 점에서 상주하는 직원이 없어 화장실을 이용하기가 불안한 고객을 위해 착한 캠페인으로 ‘몰카 안심존’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몰카 안심존’은 최근 급증한 몰래 카메라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플랜에이는 고객 안전을 위해 ‘몰카 안심존’을 구비할 뿐 아니라, 다양한 첨단 시스템을 구비해 신규 오픈 매장들이 예고만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점별 오픈 이벤트는 연이어 100%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사랑받는 대표적인 이유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첨단 IoT 시스템 구축을 통한 스마트한 고객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이다. 

이용객은 24시간 무인 키오스크 운영을 통해 직접 결제와 입·퇴실 관리, 적립금 관리, 좌석 이동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센터장은 전용 앱과 관리자 페이지로 매장을 원격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인건비 80% 이상 절감할 수 있어 유망창업아이템과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상권과 주 이용자에 따라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와 플랜에이 독서실, 플랜에이 스터디센터를 조성하고 있다. 1인석과 오픈 좌석, 창가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으로 공간의 다양화를 추구해 이용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백색 소음기와 공기 청정기, 전 좌석 콘센트, 가습기, 복합기, 와이파이 등 이용자의 학습 효율과 편의를 위한 시설도 갖췄다.

플랜에이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성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운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안심 몰카존’을 구비하게 됐다”며 “이용객뿐 아니라 가맹점주에게도 성공 창업, 고수익 유망 무인 성공 창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스포츠서울 주관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와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수상해 유망 스터디카페 창업으로 입증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