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0 재도전의 날’ 개최…재기에 성공한 기업인 경험 공유
상태바
중기부, ‘2020 재도전의 날’ 개최…재기에 성공한 기업인 경험 공유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우리 사회 속에 실패를 용인하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2020 재도전의 날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재도전 사례발표에서는 재도전 수기 공모전 수상자들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실패 후 재도전까지의 경험을 공유한다. 재도전 투자 설명회(IR)도 열린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재도전 창업기업 대상 투자 설명회(IR) 대회인 재도전 투자 설명회(IR)는 지난 1~3회 행사에서 선정된 우수 피칭기업 14개사가 참여해 후속 연계 투자를 목표로 피칭 경쟁을 펼쳤다.

이번 4회 투자 설명회(IR)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씰링크(무윤활 회전축 밀폐장치 개발업)는 반도체 및 석유화학 산업에 활용되는 제조장치 부품 전문 업체로 일본이 주도권을 쥐었던 시장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제품을 내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포스코기술투자를 통해 10억 원 투자가 긍정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인기상을 수상한 프로키온(반려동물 헬스케어)은 동물병원 진료비 비교견적 서비스(펫프라이스 어플)를 통해 지난 8월 투자자들로부터 6억 원의 투자유치를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1~3회 투자 설명회(IR)대회에 참여했던 기업들이 속속 성과를 내고 있다. 천연소재 항균 항염 소재 업체 바른은 재기지원펀드 운영사인 동문파트너즈로부터 5억 원 시드 투자 확정과 함께 최근 글로벌 바이오분야 대기업과 전략투자를 위한 협상이 본격 진행 중에 있다.

쿠기는 투자유치단으로 함께한 한국수자원공사와 신기술 협약이 확정돼 협업이 진행중이며 키나바도 폐기물 처리와 관련해 한국수자원공사 협력 스타트업으로 함께 할 예정이다.

중기부 강성천 차관은 “다수의 세계 최고 기업인은 과거의 실패 경험을 딛고 일어섰다”며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다음번 도전에서 같은 과오를 반복하지 않는다면 오늘 여러분이 경험하는 실패도 내일의 더 큰 성공을 위한 자산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