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한국피알 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중기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한국피알 대상 최우수상 수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한국피알(PR)협회에서 주최한 ‘2020 한국피알(PR)대상’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캠페인이 공공문제피알(PR) 부문 최우수 피알(PR)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피알(PR)협회는 홍보활동의 질적 향상을 위해 홍보활동의 전문성·완성도·창의성·시의성·성과 등을 고려해 최상의 성과를 거둬 성공사례로 남을 만한 홍보 사례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시상 분야는 총 13개 분야로 구분해 시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동행세일 캠페인’은 공공문제피알(PR) 부문을 시상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세계시장에 선보이고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큐알(QR)코드 판매 등 온라인 비대면 판매를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디지털경제로의 전환을 유도했다.
 
또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개최하고 행사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전 국민적 동참을 위해 기획된 디지털 캠페인인 ‘동행나비 챌린지’는 조회수 1000만 뷰, 참여 영상 4530개 등 국민적 관심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함께 각 부처 장관을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로 출연해 소상공인 제품을 완판시키는 등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인지도를 높인바 있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지원과 매출 증대를 위한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오는 12월 19일부터 준비중”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