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시·도 소방본부장 회의 개최
상태바
소방청, 시·도 소방본부장 회의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은 20일 시·도 소방본부장과 본청 부서장 등 44명이 참석하는 전국 소방지휘관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신열우 소방청장 취임 후 첫 소방지휘관 회의로 코로나19 대응을 고려해 영상회의로 진행한다.

회의모습 [제공=소방청]
회의모습 [제공=소방청]

회의는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각 시·도의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건의 사항도 받는다.

대구광역시는 전기자동차 화재안전대책, 광주광역시는 피난취약시설 3D영상 도상훈련시스템 구축, 세종특별자치시는 시민생명 살리는 119닥터카, 경기도는 재난취약계층 패치형 자동소화기 보급, 강원도는 비대면 화재취약대상 안전관리 등 수범 사례를 발표해 다른 시·도에서도 추진을 적극 검토할 수 있도록 한다.

이어서 중앙-지방 간 통합업무처리, 현장 인력 부족 해소방안, 소방조직 표준직제 개편, 소방행정배상 책임보험, 국가 단위 대형재난 소방력 동원, 전통시장 화재예방대책 등에 대해서도 토론할 예정이다.

신열우 소방청장은 “무엇보다도 많은 인명피해가 나는 대형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중앙과 지방, 정책과 현장이 유기적으로 연계돼야 함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 지방에서 아이디어를 내 효과 높은 것으로 검증된 시책은 전국적으로 확대할 것”을 주문하고 “겨울철 현장활동 대원들의 안전관리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