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미터, 블록체인 확장 기술 개발 협력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토카막 네트워크-미터, 블록체인 확장 기술 개발 협력 파트너십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기능 및 확장하기 위한 공동 기술 개발 나서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Tokamak Network)’와 디파이 프로젝트 ‘미터(Meter)’가 블록체인 확장 기술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주 토카막 네트워크가 공개한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플라즈마에 집중하고 있던 기존 프로젝트를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자는 토카막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목적과 필요에 따라 합리적으로 레이어 2 솔루션을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게 된다.

미터는 탈중앙 금융(DeFi)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로 서로 다른 가상자산의 호환을 위한 레이어 2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 및 기능 추가와 관련된 목표를 공유하고,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공동 연구와 기술 개발, 지원 등 상호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토카막 네트워크 상에서 스테이블 코인 eMTR의 발행 ▲eMTR의 Zk-ERC20 통합에 관한 연구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의 공동 연구 및 개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또한, 향후 토카막 네트워크가 구성할 레이어 2 플랫폼에서도 미터의 레이어 2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레이어 2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보유중인 원천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토카막 네트워크의 개발사 온더의 정순형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토카막 네트워크가 본격 추진하는 레이어 2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미터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레이어 2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