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국제 인터넷 거버넌스 포럼 개최
상태바
KISA, 국제 인터넷 거버넌스 포럼 개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1.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 및 국제기구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 위해 콘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11월 20일 ‘APIGA PLUS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APIGA(Asia-Pacific Internet Governance Academy)란 국제인터넷주소기구(ICANN)와 공동 운영하는 아·태 인터넷거버넌스 아카데미로, 지난 2016년부터 연 1회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 및 국제기구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콘퍼런스는 국제 거버넌스 정책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한국인터넷거버넌스청년그룹(VoY@IG)의 출범식도 진행된다.

VoY@IG는 인터넷 거버넌스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출범했으며, 기존 APIGA 수료생 및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서포터즈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 및 정책 공유 ▲국제활동 현장 경험 축적 ▲국제기구 전문가와의 교류 등을 펼치게 되며, KISA는 국내 청년의 국제기구 진출 및 국제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콘퍼런스를 통해 아·태지역 전문가와 함께 청년 간의 교류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APIGA 이후 청년의 국제활동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