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엔젠아이엠’,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엔시큐어 ‘엔젠아이엠’, GS인증 1등급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IT 보안 기업 엔시큐어의 통합 계정 권한 관리 솔루션 ‘eNgenIM v2.0(이하 엔젠아이엠)’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 소프트웨어 인증(이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국내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엔시큐어는 지난 8월에도 실시간 성능 예측 및 진단 시스템 ‘eNgenAUNES v1.5(엔젠오네스)’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엔젠아이엠은 기업이나 조직이 운영하는 시스템의 접근 통제와 권한 관리,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사용자별 계정, 시스템 자산, 사용 권한, 감사 로그, 인증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별도의 개발 없이 손쉽게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여 관리자가 필요에 따라 대시보드와 메뉴의 항목을 추가 또는 수정할 수 있고, 시스템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로그화하여 각종 국내외 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체적으로 개발한 워크플로를 적용하여 자동화된 계정 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할 수 있으며 타 접근통제, 패스워드 관리, 그룹웨어 시스템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특히 비인가 및 미등록 계정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계정의 불법 사용을 차단하고 외주 직원의 계정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재택 및 원격근무의 허술한 보안 환경을 틈타 시스템 계정 탈취, 권한 도용, 불법 접속으로 정보 유출, 악성코드, 랜섬웨어 공격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엔젠아이엠은 2차 인증과 IP 접속 제한 등 보안 로그인 기능을 통해 불법 접근이 감지되면 즉시 계정 접속을 차단하여 보안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문성준 엔시큐어 대표는 “엔시큐어는 통합 계정 권한 관리 시장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엔젠아이엠은 GS인증을 통해 공공 분야 등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