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알앤에이, 3Q 영업이익 81억원 기록 “2Q 대비 흑자전환”
상태바
화승알앤에이, 3Q 영업이익 81억원 기록 “2Q 대비 흑자전환”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28억원, 코로나19 영향 매출 회복

화승알앤에이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81억원을 기록하며 코로나19 영향을 점차 벗어나고 있다.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화승알앤에이는 지난 3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 매출액 3498억원, 영업이익 8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업활동 제한이 최고조에 달했던 직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화승알앤에이는 코로나19 여파가 최고조에 달했던 2분기 대비 개선된 실적을 달성해 올해 누적 기준 흑자 기조로 전환될 수 있었다며 점차 회복되는 경영 환경 속에서 4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승알앤에이는 특히 미국과 멕시코, 중국, 인도 등 해외 법인들의 실적 반등에 주목하고 있다. 연초부터 코로나19 영향으로 제품 생산이 원활하지 않았던 각국 현지 법인의 가동 정상화가 실적 회복의 열쇠가 됐다는 분석이다.

화승알앤에이는 앞선 9월 사업과 투자를 병행하는 존속법인 ‘화승코퍼레이션’과 기존 사업에 집중하는 신설법인 ‘화승알앤에이’로 나누는 인적분할을 결정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투자 및 비자동차 부문의 전반적인 사항을 맡고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 부품 사업에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영업 환경에 빠르게 대처한다는 각오다.

화승알앤에이는 인적분할을 통해 사업 구조를 혁신함으로써 투자와 운영, 자동차와 비자동차를 분리해 사업 경쟁력을 도모하고 글로벌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화승코퍼레이션을 중심으로 내부 자원을 균형 있게 배분하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효과적인 투자 판단을 내림으로써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