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택의 사회적 가치 확산 위해, 다자 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회주택의 사회적 가치 확산 위해, 다자 간 업무협약 체결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주거복지재단(이하 ’재단‘)과 '사회주택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진흥원은 사회적기업의 경제적.사회적 성과를 측정하는 표준지표인 사회적가치지표(SVI: Social Value Index)를 활용하여, 사회주택사업 및 운영주체의 사회적가치를 평가하고 지표개발 자문을 지원한다.

HUG는 사회주택에 대한 금융지원 기법 연구, LH는 사회주택 사업 부지확보와 사업자 공모, 재단은 주거 관련 사회적경제주체 육성·관리 등 기관별 역할에 맞게 사회주택사업 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본 협약은 사회주택 지원업무를 추진 중인 주요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산재된 공공 지원역량을 일원화하였다는 데에 의미가 있으며, 협약 체결일(‘20.11.16)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향후 성과를 토대로 보완·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올해 진흥원은 사회적기업 총 301개에 대한 SVI 데이터를 구축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평가하는 표준지표로써 자리매김하였으며, DB를 통해 사회적 가치 우수기업 발굴 및 포상, 사업연계 지원 등의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제고하고 있다.

김인선 원장은 “사회주택 및 그 운영 주체가 창출하는 사회적 성과가 SVI 반영으로 더 객관적으로 파악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회주택의 활성화와 함께 사회적 가치가 전방위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