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SK텔레콤·ADT캡스 챔피언십 2020’에 보안 및 방역 시스템 제공
상태바
ADT캡스, ‘SK텔레콤·ADT캡스 챔피언십 2020’에 보안 및 방역 시스템 제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기술 적용한 출입보안 시스템 ‘캡스 스마트체크’, 종합 방역 솔루션 ‘캡스클린케어’ 등 서비스 운영

보안 전문 기업 ADT캡스가 올시즌 마지막 KLPGA 대회인 ‘SK텔레콤·ADT캡스 챔피언십 2020’에 보안 및 방역 시스템을 제공한다.

보안 업계 최초로 시작해 올해로 개최 17주년이 되는 이번 대회는 SK텔레콤과 공동 개최를 통해 양사의 ICT 기술과 보안, 방역 기술로 언택트 시대에 맞는 골프 대회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특히, ADT캡스는 ICT 기술을 적용한 첨단 보안 서비스와 스마트 방역 시스템으로 이번 대회의 전체 보안을 책임진다.

먼저, 대회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와 얼굴인식 출입보안솔루션 ‘캡스 스마트체크’를 설치해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 여부를 비대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말기에 얼굴을 비추면, 1-2초 사이에 얼굴을 인식하고 온도를 측정한다.

코로나19 대비를 위해 철저한 방역 시스템도 갖췄다. ADT캡스 계열사인 캡스텍의 ‘캡스클린케어’로 매일 대회장 곳곳을 꼼꼼히 방역한다. 캡스클린케어는 코로나19를 포함한 바이러스, 박테리아에 대한 살균 소독부터 해충 방제까지 맞춤형 방역을 제공하는 전문 종합방역서비스로, 선수 및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대회에 임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트로피와 머니박스도 안전하게 지킨다. ADT캡스는 국내 보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전문 경호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 경호요원을 통해 신변 보호 및 의전과 같은 경호 업무, 각종 중요 물품 호송, 중요 시설 및 행사 장소의 안전 등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ADT캡스와 SK텔레콤이 선보이는 AR과 혼합현실 기술 기반의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되어 무관중 대회에 대한 아쉬움을 달랜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번 SK텔레콤·ADT캡스 챔피언십 2020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한편,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언택트에 특화된 ADT캡스만의 첨단 보안 서비스, 스마트 방역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갖춰 선수들이 안심하고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