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IAT, 2020 공학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상태바
KIAT, 2020 공학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2020 공학페스티벌(E²Festa 2020) 을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IAT와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주관하는 '공학페스티벌'은 공학인재 양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공학 주체간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기최하는 행사다.

올해로 9회째인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공학 챌린지 위크, 계속되는 도전' 이며 코로나19 학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 개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 공학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들이 눈에 띈다.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아이디어 기획부터 설계, 시제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는 공학페스티벌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출품작들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되며 23일과 24일 예선을 거쳐 26일 본선 심사에서 우수작을 선정한다.

엔지니어 토크콘서트에는 인공지능(AI), 미래차, 반도체 등 미래 신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정호 명지대 특임교수의 사회로 김상윤 이화여대 겸임교수, 카카오모빌리티 이재호 디지털연구소장, 포스코경영연구원 이주완 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과 공학의 미래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선배 공학 엔지니어의 이야기를 듣는 '인더스트리 미팅', AI기업 인사가 참여하는 'AI기업 오픈클래스', DIY 공학키트를 제작하는 '언박싱 공학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이 온라인에서 열린다.
 
행사는 2020공학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공과대학생뿐만 아니라 공학에 관심있는 기업인, 중·고등학생,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석영철 KIAT 원장은 "기술변화가 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위기까지 마주한 청년들의 고민이 깊을 것"이라며 "공학이 국가 산업발전의 핵심이며 그 중심에서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주체가 바로 공학도임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