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광주광역시’ 대상 수상
상태바
행안부,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광주광역시’ 대상 수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 인사담당관,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2020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광주광역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경진대회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국에 공유·확산하고 지방자치단체 특성에 맞는 인사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인사관리 혁신분야, 일하는 방식 개선 분야, 성과관리 및 전문성 제고분야에서 총 6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중 사전 서면심사로 총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고 이 중 상위 6건에 대한 현장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1건)과 최우수상(3건)을 결정했다. 나머지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우수상(6건)을 수여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광주광역시의 미래성장을 견인할 ‘일과 성과 중심’의 인사혁신 가속화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탄력적인 인사운영과 상수도 부문 혁신을 위한 전문인력 보강 등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선호부서 일몰제 실시,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에 대한 전문직위 지정 및 전문관 선발 평가 개선, 코로나19 시대의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신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내실있는 인사혁신을 추진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남 완도군, 경상남도, 경남 밀양시도 치열한 변화와 혁신의 아이디어를 뽐냈다.

전남 완도군은 ‘인사백리 소통만리(인사 잘하면 백년가고, 소통 잘하면 만년간다)’로 호평을 받았고 경상남도의 ‘감정과 존엄성이 존중되는 행복한 일터 실현’과 경남 밀양시의 ‘밀양다움을 실현하기 위한 시정발전연구회 운영’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안부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사례가 타 지자체에도 공유·확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진대회 당일 발표 내용을 ‘행정안전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고 2020년 지방인사혁신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