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제3기 정부혁신국민포럼 운영위원 위촉 및 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행안부, 제3기 정부혁신국민포럼 운영위원 위촉 및 전체회의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가 11일 정부혁신국민포럼 제3기 운영위원을 위촉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정부혁신국민포럼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부혁신국민포럼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민이 직접 제안한 정부혁신 제안을 정책화하기 위한 만들어진 정부혁신 플랫폼으로 2018년 10월에 출범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제3기 운영위원은 153명으로 국민포럼 회원 20만 2851명 중에서 국민제안의 정책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혁신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한 열정적인 참여자로 구성됐다.

성별, 연령, 직능, 지역, 전문성 등이 고려됐으며 특히 현장 전문가가 78명(65%)으로 현장 중심형 과제 해결을 위해 2기(36.8%)에 비해 구성비율을 크게 높였다.

위촉식은 참석대상 160여 명 중 20명 내외 인원은 오프라인으로 참석하고 140여명은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오프라인에는 김제남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신상엽 제도개혁비서관, 정부혁신국민포럼 주형철 위원장 외 대표단, 한창섭 정부혁신전략추진단장 등이 참석했다.

또 현장감 있는 회의 진행과 참석자의 몰입도 제고를 위해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회의 상황은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온나라 영상회의 시스템을 민‧관이 함께 활용했다.

전체회의에서는 운영위원의 2기 국민포럼 경험과 제3기 정부혁신국민포럼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국민포럼 발전방안과 기대 등에 대해 토론했다.

3기 정부혁신국민포럼은 실패박람회 제안을 연계하는 등 범정부 차원의 정부혁신 국민제안 숙의숙성의 창구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정부혁신국민포럼 모델을 지자체에 확산하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 제안이 제안의 취지를 살려 의미있게 정책화될 수 있도록 발굴TF와 숙성TF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