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첨단 기술 글로벌 허브'로 도약
상태바
아부다비, '첨단 기술 글로벌 허브'로 도약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1.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자, 자율 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보안, 지향성 에너지 등 중점 연구

아부다비가 혁신 및 첨단 기술의 글로벌 허브로 발돋움하기 위해 구축한 ‘기술 혁신 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이하 TII)’를 공개했다.

TII는 최근 아부다비의 연구 개발(R&D) 우선순위를 설정하기 위해 설치된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ATRC) 산하의 전담 응용 연구 부문이다.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칠 디스커버리 과학(discovery science·대량의 실험 데이터 분석을 위주로 한 과학연구)과 획기적 기술 제공을 목표로 하며, 7개의 초기 전담 연구센터를 갖추고 있다.

TII의 7가지 초기 중점 연구 영역은 ▲양자 연구 ▲자율 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지향성 에너지(directed energy) ▲보안 시스템이다.

특히 지난 2020년 8월 첫 이사회가 열린 지 두 달 만에 전 세계에서 국제적 과학자팀과 연구팀이 연구소에 합류했다. 이들이 가세한 지식 공동체는 아부다비와 UAE의 R&D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TII는 또한 응용 연구, 지적 재산 개발, 학계 및 산업 파트너십을 촉진할 계획으로, 현재 세계 유수 대학 30여 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25개의 장기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