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교육 기업 박문각과 제휴해 성공사례 높인다
상태바
소자본창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교육 기업 박문각과 제휴해 성공사례 높인다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과 통신환경의 발달로 스마트폰, 노트북, 테블릿 등 전자기기 제품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업무와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어지고 있다. 사무실, 도서관 또는 독서실로 특정되던 공간의 제약이 없어진 것이다. 이에 사무실과 독서실을 벗어난 직장인과 학생들은 업무와 공부의 공간으로 ‘카페’를 선택했다.

오늘날 카페에서 콘센트에 노트북 선을 꼽고 업무를 보거나 공부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자유로운 공간에서 소음 걱정없이 일과 공부를 할 수 있어 카페를 즐겨 찾는 것이다. 

음료 하나만을 주문하고 오랜 시간 동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이들을 속히 ‘코피스족’이나 ‘카공족’이라고 부른다. 이들로 인해 자리가 없어 일반 손님들이 발걸음을 돌리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카페 운영에도 지장이 생겨 일부 카페들은 ‘노스터디존’을 선언하며, 이들의 출입을 제한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차별화된 교육 공간과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플랜에이’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플랜에이는 업계 최단 기간 130호점을 돌파해 유망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플랜에이는 박문각과 제휴해 창업 성공 사례를 넓힌다고 밝혔다. 공무원 및 자격증 강좌 포함 최대 88% 할인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공무원, 임용고시, 각종 자격증 강의를 최대 88% 할인을 적용해 수강할 수 있으며, 예비 모의고사는 최저 월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월 단위 결제 상품도 들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플랜에이와 박문각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의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를 증진시켜 이용자들의 합격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며 “플랜에이는 총 세 가지 유형으로 독서실, 독서실+스터디카페, 스터디카페로 이루어져 있어 유망창업을 찾는 분들에게 합리적인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플렌에이는 최근 130호점을 돌파하며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폐업률 0%, 재계약율 100%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첨단 IOT 시스템 구축을 통해 스마트한 고객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고수익 실현을 위한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이다. 트랜디한 인테리어와 전국 최고 품질의 설계와 시공, 차별화된 공간 디자인을 갖췄으며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한편, 플랜에이와 제휴를 맺은 박문각은 48년동안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높은 합격률과 브랜드 선호도를 자랑하는 임용, 자격 강좌 브랜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