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풍선효과에 생활형숙박시설 반사이익, ‘서초 로이움지젤’ 분양 호평
상태바
규제 풍선효과에 생활형숙박시설 반사이익, ‘서초 로이움지젤’ 분양 호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생활형숙박시설의 선호도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정부의 규제가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신규 분양권 전매 금지와 더불어 다주택자의 종부세와 양도세 등 세제 부담이 커지면서 향후 주택시장을 벗어나는 시선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근래 주거난의 대안으로 오피스텔이 부상하며 많은 인기를 얻지만 7.10 부동산 대책 이후 주거용 오피스텔이 주택 수에 포함되면서 오피스텔 시장 역시 주춤하는 양상이 뚜렷하다. 따라서 하반기에는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상품들이 풍선효과에 따른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되면서 블루칩으로 지목되고 있다.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의 장점만을 집약한 생활형숙박시설의 경우 건축법상 용어로 숙박시설이지만 주거시설처럼 취사가 가능하며 숙박업을 운영할 수 있다.

따라서 숙박업이 불가능한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 사업의 범용성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다는 특장점을 지닌다. 실제 아파트에 비견되는 입지와 상품성을 기반으로 실 거주로 손색 없는 생활형숙박시설들이 전국 곳곳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남양주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은 578실이 10일만에 완판된 바 있으며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145실)도 평균 5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107대 1의 청약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을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서울 강남 최중심지인 서초구 서초동 4필지에 들어설 예정인 ‘서초 로이움지젤’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의 로얄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서초 로이움지젤은 ㈜두손건설과 한국자산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하며 신뢰도를 높였으며 단지는 18층, 1개동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 총 408실로 구성된다.

남부터미널역을 비롯해 교대역과 서초역의 트리플 역세권뿐만 아니라 서초의 중심에 강남의 인프라를 더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우수한 정주 여건이 마련된 서초 로이움지젤은 청소, 세탁, 주차, 조식, 보안 등을 모두 지원하는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돼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으로 공실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가구 2주택이나 전매 제한과 무관하고 종부세 합산, 양도세 중과 등의 규제를 피한 서초 로이움지젤은 트리플 역세권을 위시한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쾌속 도로 광역교통망을 갖췄으며 서초 법조타운, 외교센터, 서초구청 등 다양한 기관이 밀집한 행정타운과 예술의전당과 국립국악원 등 문화시설이 인접해 풍요로운 일상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국립중앙도서관 등이 단지 주변에 자리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우면산과 서리풀 공원 등을 걸어서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쾌적한 자연환경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IT, 바이오 등 미래형 친환경 업무복합단지로 개발되는 정보사 부지 개발(예정)과 강남의 마지막 황금 입지인 롯데칠성 부지,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예정), 양재R&CD특구 등의 호재들이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준비된 서초 로이움지젤은 최고급 아파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완비한다. 단지 내에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힐링존(안마의자), 코인세탁실, GX룸, 필라테스룸 등이 계획돼 있으며 IoT시스템, 공기청정시스템에어컨, 외부공기순환시스템, 태양광패널 등의 스마트시스템을 적용해 품격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의 미래인 서초에서 만날 수 있는 주거명작 로이움지젤을 주목하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분양 관련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분양을 통해 하이엔드 라이프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초로이움지젤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4필지이며, 강남 갤러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에서 운영된다. 강남 갤러리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편안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만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