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상공인 제품 홍보 끝판왕 ‘어떰유통 2’ 전격 공개
상태바
중기부, 소상공인 제품 홍보 끝판왕 ‘어떰유통 2’ 전격 공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황석정과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등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홍보하는 착한 웹 예능 ‘어떰유통 시즌2’가 전격 출격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어떰유통 시즌2’가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 티브이(TV)‘ 등에서 10일 오후 5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떰유통 시즌2’는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온라인 입점할 수 있게 도와주고 온라인 판매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웹 예능 콘텐츠다.

시즌1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이은지와 배우 백봉기가 연이어 출연해 재미와 정보를 전할 예정이며 명품조연 배우 황석정이 새 얼굴로 전격 투입, 마케팅 최종 대표로 활약하며 기존 출연자들과 함께 환상적인 호흡을 뽐낼 예정이다.
 
30초 즉석 광고를 만들어 홍보 전략을 펼쳤던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유명한 영화, 드라마, 씨에프(CF) 등의 패러디를 통한 기업협찬(PPL) 방식을 도입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재밌게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 ‘어떰유통 시즌2’를 통해 홍보되는 소상공인 제품은 총 25개로 지난 9월 접수 기간에 275개 업체가 몰려 11:1의 경쟁률을 보이면서 신청 열기가 높았다.
 
중기부는 ‘어떰유통 시즌2’가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티몬, 위메프에 별도의 구매 페이지를 구성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많은 소비자의 구매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중기부 이준희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어떰유통 시즌2와 민‧관 합동 특별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더욱 높이고 많은 소상공인 분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떰유통 시즌2’는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티브이(TV)’, 네이버티브이(TV) '어떰유통‘, ’가치삽시다티브이(TV)', ‘오비에스(OBS)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