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로 사이버 보안 대응력 강화
상태바
시만텍,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로 사이버 보안 대응력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사이버 공격 환경에서 기업이 보안 사고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Incident Response Services)’를 국내 출시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안 위협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보안 역량을 향상시켜 사이버 보안 대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만텍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는 정보 보안 사고로 인한 결과를 사전에 예측하고 기업 대내외 대응책 및 개선 계획을 마련해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안 사고가 발생 하더라도 기업 비즈니스 정상화를 위한 대응 시간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시만텍의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는 ▲시만텍 침해 사고 긴급 대응 서비스(Symantec Incident Response - Emergency Response Services)와 ▲시만텍 침해 사고 종합 자문 서비스(Symantec Incident Response Retainer Services) 두 가지로 제공된다.

시만텍 보안사업 부문 한국 총괄 박희범 대표는 “오늘날 사이버 범죄자들이 자금력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며 더욱 정교한 공격 양상을 보이고 있는 반면 기업은 단 한번의 보안 사고로도 매출과 명성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시만텍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는 글로벌 출시 3개월 만에 도입 고객 수가 2배 증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이미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시만텍은 이번 국내 출시를 통해 기업들의 보안 사고 대응력을 강화함으로써 공격 피해를 최소화하고 더 효율적인 대응 기회를 모색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보안 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만텍 침해 사고 긴급 대응 서비스는 정보 보안 사고가 기업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들의 보안 사고를 해결하고 비즈니스를 정상화하며 사고 재발 방지를 돕는다. 또한 전세계 157개국에 설치된 5760만대의 공격 센서를 통해 위협을 감지하는 시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에서 수집된 보안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보안 침해, 공격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보안 위협 대응 활동에 대한 결과 보고와 함께 보안 정책 개선, 내부 보안 프로그램 효과 개선 및 재발 방지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조사 결과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시만텍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사이버 공격 환경에서 기업이 보안 사고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Incident Response Services)’를 국내 출시한다.

한편 시만텍 침해 사고 긴급 대응 서비스는 ▲시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를 통한 보안 위협 트렌드 분석 결과 제공 ▲악성코드 고급 분석 ▲보안 침해 사고 결과, 영향 분석 및 대응 방안 제시 ▲대응 전략 및 보안사고 후 개선 방안 보고서 ▲보안 사고 후 기술 및 관리 결과 브리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시만텍은 침해 사고 종합 자문 서비스를 통해 현재 기업이 실행하고 있는 보안 위협 대응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보안 격차를 확인하며 보안 사고를 줄이기 위한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고객은 고비용의 수동적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고 계획적인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안 위협 대응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시간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전체 보안 효과를 증대시켜 보안 환경이 개선되고 대응력이 강화되는 선순환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시만텍 침해 사고 종합 자문 서비스는 ▲보안 침해 사고에 대한 대응 준비도 평가 및 개선 방안 ▲산업군별 특화된 전문 담당자의 보안 서비스 집중 관리 ▲최근 보안 위협 리포트 및 잠재 위협 정보 ▲보안 침해 사고 후 기업 경영진과 대·내외 대응책 실행 ▲사전 계약 통해 필요 서비스만 원하는 시기에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시만텍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는 시만텍 사이버 보안 서비스(Cyber Security Services)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통합 보안 인텔리전스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과 정부의 사이버 공격 예측, 준비,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이버 보안 서비스에는 딥사이트 인텔리전스(DeepSight Intelligence), 보안관제 서비스(Managed Security Services), 사고 대응 및 보안 시뮬레이션(Incident Response and Security Simulation)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