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실천사례, 국민이 직접 뽑는다
상태바
자원순환 실천사례, 국민이 직접 뽑는다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11월 5일부터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환경부는 1회용품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기 등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정보포털에서 11월 5일부터 12월 8일까지 개최한다.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이하 플랫폼)'이란 폐기물의 발생-수거-처리 전과정 정보와 정부 정책을 국민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고, 참여자(개인·기업·단체 등)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자원순환 실천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만든 정보포털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 개개인이 자원순환 실천의 주체임을 강조하기 위해 온라인 국민 투표를 50% 반영(심사위원 평가 50%)하여 심사한다.

참가방식은 개인, 기업, 단체로 구분하는데 개인은 자원순환 실천사례를, 기업 및 단체는 고객·직원·회원 등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동참하도록 홍보활동(캠페인)을 진행한 사례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 단체는 11월 5일부터 23일까지 플랫폼의 경진대회 게시판에 사진, 수필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실천사례를 게재하면 된다. 

심사는 11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온라인 투표는 11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각 부문별(개인/기업/단체)로 온라인 투표 결과 등에 따라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을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시상식은 올해 12월 중에 플랫폼 성과발표대회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날짜 및 장소는 11월 중에 공지될 예정이다.

참고로,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여 명을 선발해 페트병으로 만든 가방 등 새활용 제품과 커피 상품권(쿠폰)을 준다. 

이영기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관은 "'플라스틱이 없는 사회'로 녹색전환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 개개인의 일상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경진대회가 그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