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홀로렌즈2, 국내 정식 출시
상태바
MS 홀로렌즈2, 국내 정식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내장된 기업용 디바이스, 애저 통해 작업 내역 업데이트 가능

마이크로소프트(MS)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 ‘홀로렌즈2(HoloLens 2)’가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홀로렌즈는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이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을 3D 홀로그램으로 구현하고, 사용자의 손동작이나 음성으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다.

홀로렌즈2는 전작보다 2배 이상 넓은 시야각, AI가 내장된 심도 센서를 활용한 조작으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초경량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해 무게를 줄이고 안면부에 치중돼 있던 무게중심을 뒤로 옮기면서 착용감도 한층 높였고, 홍채인식 기능을 추가해 빠르고 안전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에서의 활용성이 강화됐다.

특히, AI가 내장된 지능형 에지 디바이스로서, 클라우드 애저(Azure)를 통해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작업 내역을 팀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나 원거리 협업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같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준다.

산업 현장에 홀로렌즈2를 적용하면 온택트 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원격 지원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협업이 가능하며 ▲교육 및 과제 지침을 3D 홀로그램으로 제공함으로써 직원이 새로운 기술을 더 빨리 습득하게 돕는다. 또한 ▲디지털 정보를 물리적 현실 위에 구현해 실제 모델 구축 전 제품 설계나 객실 배치를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 환경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로 적용함으로써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는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인텔리전트 에지와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시대에 혼합 현실과 인공지능을 더하고, 새로운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다면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이동이 제한되고 대면 접촉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홀로렌즈2를 통해 원활한 업무와 교육을 지원하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