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X, 캐나다증권거래소 상장 신청
상태바
INX, 캐나다증권거래소 상장 신청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X리미티드(INX Limited, 이하 INX)가 캐나다증권거래소(CSE)에 자사의 디지털 증권 ‘INX토큰(INX Token)’ 상장을 신청했다고 지난 10월 30일 발표했다.

상장은 CSE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INX는 최근 소매 및 기관 투자가 모두를 대상으로 최초의 SEC 인가 디지털 증권 IPO(SEC-registered digital security IPO)를 개시했다. IPO 수익금은 디지털 자산을 위한 인가된 거래 플랫폼을 출범하고 전 세계 일반 거래소와 협력해 기업을 대상으로 새로운 거래 및 자본 조달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CSE는 디지털 증권의 거래소 상장을 지지하고 있으며 디지털 증권의 거래 후 프로세스와 관련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리처드 칼턴(Richard Carleton) CSE 최고경영자(CEO)는 “CSE는 자본시장 환경이 날로 디지털화하며 급속히 변화하는 가운데 이에 부응할 수 있는 상장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증권은 투자 상품이 규제 시장에서 구축, 발행, 거래되는 방식이 진화되는 논리적 수순”이라며 “기업가 정신과 기술 리더십의 문화와 CES와 완벽히 부합하는 이스라엘에서 새로운 상품 혁신이 출발한다는 것은 조금도 놀랍지 않다”고 말했다.

샤이 다티카(Shy Datika) INX 공동 설립자 겸 사장은 “디지털 증권은 규제 감독을 받는 국제 거래와 다중 상장의 새로운 기회를 대표한다”며 “상장된 증권을 여러 거래소에서 원활히 거래하며 더 많은 접근성과 유동성을 제공하는 자본 시장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