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RF 트랜시버’, ARM 코어텍스M 코어 기반 키네티스 32비트 MCU에 연결
상태바
프리스케일 ‘RF 트랜시버’, ARM 코어텍스M 코어 기반 키네티스 32비트 MCU에 연결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5.04.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자사 키네티스(Kinetis) MCU 다수에 무선 기능을 확장하는 솔루션으로 새로운 홈 오토메이션 및 산업 제어 애플리케이션용 2.4GHz IEEE 802.15.4 트랜시버를 발표했다.

복수 무선 메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프리스케일 MCR20AVHM 트랜시버를 ARM Cortex-M0+ 및 Cortex-M4 기술 기반의 키네티스(Kinetis) MCU와 조합하면 스레드(Thread), 지그비(ZigBee®) 및 기타 다수의 독점 솔루션을 포함한 저전력 무선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 MCR20AVHM 무선 트랜시버는 탁월한 RF 성능, 저전력 작동, 작은 설치 면적 크기, 프리스케일 키네티스(Kinetis) MCU와 간편한 통합 기능을 제공하므로 수많은 기존 최종 제품을 빠르게 성장하는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장에 투입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MCR20AVHM 무선 트랜시버는 탁월한 RF 성능, 저전력 작동, 작은 설치 면적 크기, 프리스케일 키네티스(Kinetis) MCU와 간편한 통합 기능을 제공하므로 수많은 기존 최종 제품을 빠르게 성장하는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장에 투입할 수 있다.

새로운 트랜시버는 또한 하나의 무선을 통해 다수의 네트워크와 통신할 수 있는 하드웨어 듀얼 PAN 기능뿐 아니라 열악한 환경에서 강력한 RF 성능을 지원하는 안테나 다이버시티(antenna diversity)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엠마뉴엘 샘뷔스 프리스케일 마이크로 컨트롤러 사업부 IoT 및 연결 기술 제품 담당 이사는 “이 새로운 트랜시버는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가장 적합하도록 다수의 MCU와 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통해 고객이 자사 제품에 원활하게 무선 연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MCR20AVHM 무선 트랜시버는 친숙한 키네티스 개발 환경에서 낮은 소비 전력, 우수한 감도, 높은 출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고객은 프리스케일 프리덤(Freedom) 개발 키트를 사용해 MCR20AVHM을 키네티스 KL46 및 K64F 프리덤 보드에 연결함으로써 완벽한 개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MCR20AVHM에 대한 지원에는 초기 목표인 KL46 및 K64F 마이크로 컨트롤러 이외의 다른 키네티스 디바이스에 대한 이식을 지원하는 기존 키네티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기반의 호환 IEEE 802.15.4-2011 PHY-MAC 솔루션이 포함된다.

한편 MCR20AVHM 트랜시버 및 관련 지원 기술은 2015년 6월초에 공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