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기업사회공헌부문 수상
상태바
ADT캡스,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기업사회공헌부문 수상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2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4회째 선정, 국내 보안 전문 업체 중 유일

보안 전문 기업 ADT캡스가 10월 28일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지역 사회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 온 공공기관·사회단체·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표창이다.

ADT캡스는 여성∙어린이 등 범죄 취약 계층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 지역 사회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2016년부터 4회 연속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선정된 기관 중 유일한 민간 보안 전문 기업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최근 주거침입 등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ADT캡스는 이를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여성안전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강북경찰서와 함께 보안 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에게 현관문에 부착하는 홈 보안 상품 ‘캡스홈’을 무료로 지원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캡스홈은 ADT캡스의 가정용 보안 제품으로, 현관 앞 배회자 감지·실시간 영상 확인·긴급 출동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CCTV에 촬영된 영상은 추후 범인 검거에 활용하거나 경찰서에 증거 자료로 제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ADT캡스는 대구 수성구청과 협력을 통해 관내 여성 공중화장실 28곳에 범죄예방 비상벨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ADT캡스는 민간 보안 전문 기업 중 유일하게 전문 경호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범죄 및 사고 위험이 높은 취약 계층의 안전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는 보안 전문 기업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여성∙청소년을 위한 범죄예방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 교육 및 서비스 지원 대상을 더욱 폭넓게 확대하는 한편, 경찰 및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며, 특히 AI, DX 등 ICT 기술을 접목해 범죄예방을 위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