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윙, 2020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닥터윙, 2020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 대상 수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윈에서 만든 건강용품 전문브랜드 ‘닥터윙’이 2020년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닥터윙이 2020년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닥터윙 눈마사지기’는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집콕 생활로 미디어 시청시간이 늘어나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지난 26일 출시한 신제품 닥터윙 수면유도기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사례가 늘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제품이다. 닥터윙 수면유도기는 국내 최초로 수면유도기능이 탑재된 LED수면등으로 취침 전의 뇌파를 수면에 도움이 되는 뇌파로 유도하여 숙면에 들도록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단히 설명하면 취침준비 단계에서는 들떠 있는 신경을 가라앉힐 수 있는 알파파 상태로, 얕은 수면상태에서는 세타파, 최종적으로 깊은 숙면상태에서는 델타파로 사용자의 뇌파를 유도하여 잠건강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된 수면용품이라 할 수 있다. 

외형적으로는 평범한 수면등과 유사하나 사람의 심리상태를 변화시켜주는 뇌파동조화 프로그램인 브레인비트와 자연의 소리, 기능성음악, 컬러노이즈 등 총 12가지 슬립사운드 테라피가 탑재되었으며, 임상시험을 통한 수면유도효과의 검증, 뇌파유도 관련한 특허까지 획득하였다고 한다.

수면유도기에는 총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웜화이트의 기본 수면등 외에도 총 7가지 컬러테라피용 LED등을 지원하여 무드등이나 기분전환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무선리모콘은 조명의 밝기, 컬러, 기능성음원 재생, 볼륨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손으로 간편하게 기기 상단을 터치해 LED등의 조도밝기, 컬러를 바꿀 수도 있다. 

닥터윙 브랜드에서는 해당 제품 외에도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기능성 마약베개 ‘닥터윙 숙면베개’를 판매하고 있다. 닥터윙 숙면베개는 어떤 수면자세에서도 머리와 어깨, 목의 하중을 지탱하면서 안정적으로 체압을 분산시켜주어 안락한 수면환경을 제공해주는 제품이다.

일반적인 경추베개와는 달리 닥터윙 베개 안에는 약 1,000만개의 마이크로 에어볼이 들어있어, 수면자세에 따라 목 뒤 C자형 경추, 어깨, 귀 등 요철부위 주변 빈 공간을 메우면서 특정부위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에어볼은 물을 흡수하지 않고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되어있어 통세탁이 용이하며 건조시간 역시 매우 짧아 위생관리가 비교적 간편한 편이다.

EMS 저주파 방식의 마사지기인 닥터윙 미니마사지기 Pro는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주로뭉친 근육을 풀어주거나 근력을 길러주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안마, 봉지압, 주무름, 침 등 총 6가지 마사지 모드를 지원한다. 각 모드 별로 최대 9단계까지 강도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연령이나 성별, 자극에 대한 민감도 등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마사지 모드나 강도 등의 설정값은 기기 전면부에 배치된 LED화면에서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다음에 다시 해당 미니안마기를 사용할 때 참고할 수 있다.

닥터윙 저주파안마기는 운동 전 스트레칭 용도나 지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며, 붙이는 부위에 따라 발마사지기, 다리마사지기, 손마사지기, 마사지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생활방역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붙이기만 하면 99.9%의 항균효과를 볼 수 있는 ‘닥터윙 항균골드패치’ 역시 가성비 높은 용품이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문손잡이, 신용카드, 아이들 장난감 등 생활 속에서 쉽게 바이러스에 노출될 수 있는 우리 주변사물에 해당 항균 필름을 붙여만 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위생관련 제품으로, 가로 세로 4cm * 5cm 사이즈에 순금 17.82%, 구리 72.69%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주성분인 구리는 세균 및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증식을 어렵게 만들어 항균 및 항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닥터윙 제품들은 현재 11번가, 옥션, 지마켓, 쿠팡 등에서 구매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