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로이드, 2020 로보월드 Awards 수상
상태바
큐브로이드, 2020 로보월드 Awards 수상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0.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브로이드의 인공지능 로봇 아티보가 2020 로보월드 Awards에서 개인서비스용로봇 분야에서 올해의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밟혔다.

큐브로이드는 2017년에 설립을 해서 현재 소프트웨어(SW), 로보틱스(Robotics), 인공지능(AI) 교육을 전 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위한 온라인 &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고 교육용 인공지능 로봇과 교육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회사이다.

무선 기반의 모듈러 로보틱스인 코딩블록 큐브로이드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유아들도 쉽게 로봇을 만들고 코딩을 할 수 있는 블록이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인공지능 코딩 로봇 아티보는 누구나 인공지능 로봇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이 두 제품의 모두 교육 콘텐츠와 이것을 온라인화한 교육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아티보는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이미지 인식과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하였다. 이미지 인식 기능은 아티보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캡처하고, 다양한 이미지들과 텍스트를 식별하고, 얼굴을 비교하며 유명인들을 찾아낼 수 있다. 그리고 아티보가 가지고 있는 10개국 이상의 음성인식 기능은 간단한 블록형 스크래치 코드로 음성 인식을 사용하여 아티보에게 여러 가지 명령을 내려 작업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큐브로이드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이 되어  '인공지능 기반의 모듈러 로보틱스 시스템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였고,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창업기업에 선정이 된 후 신보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자사 서비스 보호를 위해 미국, 중국, 한국 위주로 특허와 상표권들이 등록되어 있고 KC, FCC, CE, CCC 등 다수국가의 인증을 모두 획득하였다.

큐브로이드는 지난 2년 동안 개발과 테스트한 코딩 가능한 인공지능(AI) 로봇 ‘아티보’가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40개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수출을 시작하였다. 특히 2020년 1~2월에만 독일, 남아공, 두바이 등에서 28만 달러 이상 수출을 기록했으며, 곧 20만 달러 계약을 준비하고 있어 누적 100만 달러 돌파를 예상한다.

큐브로이드는 3년 전부터 미국의 CES, ISTE(미국 최대 교육 전시회), 유럽의 MWC, 독일 뉘른베르크 국제완구 박람회, IFA, 그리고 중동의 GITEX(자이텍스), 홍콩, 싱가포르 등 다수의 국제 전시회를 통해 현재 46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올해는 100여 개국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큐브로이드는 전 세계 초중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인공지능에 관한 관심과 탐구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AI 체험프로그램과 특강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인공지능 체험프로그램 중에서도 △텍스트 인식 기반의 '글자를 인식해서 동화책을 읽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만들기’ △음성 인식 기반의 '해외여행 시 도움이 되는 다국어 통역을 해주는 인공지능 로봇 만들기’ △이미지 인식 기반의 '가족의 얼굴을 인식하면 반응을 해주는 반려 로봇 만들기' 등이 인기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다.

큐브로이드는 내년에 출시되는 무선 기반의 휴머노이드를 위해 역시 무선 기반의 서보모터와 로봇 센서들을 개발하고 있다. 그리고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 즉 ‘오픈AI’라는 인공지능연구소에서 개발한 GPT-3, 그리고 다음 버전인 GPT-4를 아티보에 탑재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하고 있다.

이것은 아이들이 인공지능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큐브로이드의 가장 큰 목표이기 때문이다.

큐브로이드는 급격하게 발전하는 이 시대에,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로보틱스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아부터 초중고 학생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미래 교육을 단 한 명이라도 소외당하는 학생이 없도록 항상 더 나은 서비스로, 그리고 학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