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 스마트공장 보안 특허 출원
상태바
SK인포섹, 스마트공장 보안 특허 출원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출원 통해 스마트공장 현장 맞춤형 보안 서비스 확대

SK인포섹이 산업제어시스템(Industry Control System. 이하 ICS) 정보보호체계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SK인포섹은 특허 출원을 스마트공장 시설의 보안 설계부터 구축, 운영까지 할 수 있는 기술적 토대로 삼고, 국내외 다양한 스마트공장 현장에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ICS 정보보호체계는 각기 다른 산업의 제조시설에서도 적용 가능한 표준 보안 모델이다. ICS 정보보호체계에는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등 각 영역마다 필요한 기술적∙물리적∙관리적 보안 요구사항 ▲보안 정책, 수행 조직 등 보안 기준 및 프로세스 ▲관련 보안 인증 및 법적 요건 등을 모두 고려한 보안체계 및 운영 프로세스 등이 포함된다.

특히 기업이 보유한 핵심 기술과 영업 기밀 등급에 맞춰 보안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했다. 국가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은 정부 보안성 평가 지표에 따라 레벨 1에서 5에 해당하는 보안체계를 갖춰야 한다. SK인포섹의 ICS 정보보호체계는 각 보안 레벨에서 요구하는 정보∙물리∙제조시스템의 보안 요구사항과 구축/운영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 SK인포섹은 국내외 관계사의 대형 제조시설에 대한 정보보호체계 구축·운영 경험과 최근 선보인 ‘사이버 방역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국내 제조산업 분야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스마트공장 보안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