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DB손해보험, 보험산업 혁신 이끈다
상태바
KISA-DB손해보험, 보험산업 혁신 이끈다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2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온라인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DB손해보험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온라인 개최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IT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 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다.

이번 육성 프로그램은 국내 우수한 인슈어테크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보험 산업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난 6월부터 전문 멘토링 및 사업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발표회에서는 프로그램에 참가한 5개사의 추진실적 및 사업성과 등을 공유하고, KISA와 DB손해보험, 외부 투자기업과 함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들 중 일부 기업은 DB손해보험과 공동사업화를 체결했으며,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신규 보험서비스를 출시한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비대면 확산 및 디지털 전환으로 보험업계도 IT 기술을 활용한 인슈어테크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하고 있다”며, “KISA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서비스 발굴을 위해 관련 업계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