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지니언스, SDA 및 NAC 분야 협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시스코-지니언스, SDA 및 NAC 분야 협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가하는 SDA 및 NAC 수요 대비 신규 시스템 개발로 시장 공략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와 지니언스가 SDA(Software-Defined Access, 소프트웨어 정의 액세스) 및 NAC(Network Access Control,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분야에서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DA는 사용자의 디바이스를 네트워크 차원에서 자동 인식해 그에 맞는 설정이나 정책을 적용해 준다. 이러한 자동화 기능은 IT 인프라 관리의 효율성 제고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기업 내 IT 부서가 보다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네트워크 관리 시간을 단축하고 원격 근무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 사는 SDA 및 NAC 차세대 기술 개발과 새로운 서비스 모델도 만들어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 이벤트와 기술 세미나 등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스코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니언스에 자사의 SDA 랩은 물론, C9K 시리즈, DNA-C 어플라이언스, ISE 서버 등을 공유하고 국내 상황에 맞는 제품 개발에 착수한다.

지니언스 역시 랩 및 관련 제품을 시스코와 공유해 보다 향상된 기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고, 시스코의 탄탄한 마케팅 채널과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세일즈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SDA와 NAC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솔루션이다. 시스코는 지니언스의 기술력을 활용해 함께 신제품 개발에 나서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SDA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십을 보유한 시스코와는 지속적인 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개발을 통해 뉴노멀, 언택트 환경을 리드하는 획기적인 IT 인프라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