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 '한국형 디지털 뉴딜' 보안 인재 육성 지원
상태바
SK인포섹, '한국형 디지털 뉴딜' 보안 인재 육성 지원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융합전문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안 전문가 육성 위한 교육과정 운영

SK인포섹이 고용노동부의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교육 과정’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한국형 디지털 뉴딜’을 뒷받침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SK인포섹은 교육훈련 기관으로 참여해 ‘클라우드 보안 융합전문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안 전문가’ 과정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훈련에는 SK인포섹을 비롯한 총 43개 기업 및 대학교가 민간교육기관이 참여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62개의 교육과정이 개설됐으며, 24명을 정원으로 클라우드 보안, 데이터 보안 개발 및 컨설팅을 주제로 10개의 융합 프로젝트 수행을 목표로 한다.

SK인포섹의 교육 과정은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운영, 관제 등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사업 경험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토대로 곧장 클라우드 보안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는 목표이며, 최근 데이터3법의 시행으로 주목 받고 있는 비식별화 기술을 비롯한 데이터 처리 기술과 보호 방안 교육도 진행한다.

한편 SK인포섹은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 대한 직접 채용을 고려하고 있다. 또한 SK인포섹과 채용 협약을 맺은 20여 곳의 기업으로 채용 연계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