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美 CMS 시장 진출…국내 SW 기술 입증
상태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美 CMS 시장 진출…국내 SW 기술 입증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2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 파트너십 체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콘텐츠관리 솔루션(CMS)이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그동안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집중됐던 비즈니스를 미국 시장까지 확대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일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 CMS 사업 파트너십 및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클라우드 기반 CMS ‘ICS6(아이온 콘텐츠 서버 6)’이 해외 시장 모니터링과 제품 현지화를 통해 북미에서 독점적으로 판매되게 됐다. 

▲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왼쪽) 대표와 태준 강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 대표(오른쪽)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세계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또 글로벌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신규사업 추진과 해외 시장 모니터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기존에 선점하고 있는 시장 경쟁력도 강화한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어도비와 같은 큰 기업이 선도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 국내 CMS 기업의 진출은 엄청난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향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계기”라고 말했다.

태준 강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15년 이상 CMS만 전문적으로 다뤄온 기업이라는 점이 파트너십 체결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쳤다”며 “특히 다른 미국 내 기업들과 달리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빠른 처리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만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현재 200개의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내년까지 250개로 늘리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디지털마케팅 영역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