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QTCON, 빗썸 원화 마켓 상장
상태바
퀴즈톡 QTCON, 빗썸 원화 마켓 상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톡의 암호화폐 토큰 QTCON(큐티콘)이 10월 22일 오후, 빗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된다. 최근 상장했던 업비트, 코인원, 프로비트에 이어 네 번째 국내 상장 소식이다.

퀴즈톡은 빗썸 상장을 기념해 22일부터 23일까지 2일 동안 200만 QTCON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QTCON의 일 거래 금액 및 기여도에 따라 200만 QTCON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퀴즈톡 에어드롭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빗썸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퀴즈톡은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광고와 퀴즈 결합 방식의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앱’으로 정식 출시 1년 2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수 40만 건을 돌파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는 과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티몰'에서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암호화폐 토큰인 QTCON(큐티콘)으로 환전할 수 있어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출제한 다양한 분야의 퀴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되므로 앱테크는 물론이고, 심심풀이와 학습 도구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인기 비결이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단순히 퀴즈를 출제하고 푸는 것을 넘어 설문조사, 동영상 퀴즈, 커뮤니티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해 오래 머물다 갈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배너 광고, 퀴즈 광고 및 미디어 커머스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발해 선순환의 퀴즈톡 플랫폼 생태계를 완성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퀴즈톡은 최근 대학생 광고 영상 공모전, MBN 로또싱어 프로그램 제작의 메인 협찬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