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KTB솔루션, 핀테크 보안·인증 전략적 제휴
상태바
시큐브-KTB솔루션, 핀테크 보안·인증 전략적 제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브와 KTB솔루션이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대한 포괄적 전략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큐브는 이번 체결을 통해 KTB솔루션이 개발한 ‘스마트싸인(스마트폰 터치 패드에 직접 수기 서명을 해 본인 여부 확인 가능)’ 제품에 대해 한국 및 일본 시장 독점 총판권을 갖고 시큐브가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있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QR코드, NFC IC카드, NFC태그, 지문 등 다양한 멀티팩터 인증 수단을 강화하며 생체 인증 분야로까지 확대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KTB솔루션 대표이사 김태봉·시큐브 대표이사 홍기융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시큐브가 계속해서 모바일 본인확인·인증, 지불결제 보안 및 인증 관련 독자적인 핵심기술을 확보하며 사업영역을 융합·확장해가고 있다”며 “이번 KTB솔루션과의 전략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시장 확대에도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핀테크 보안 인증의 필수 요소가 FDS와 온라인 비대면 본인 확인(생체 인증)으로 이를 위해 FDS산업포럼을 중심으로 약 60여개 회원사들이 ▲산업 표준화 ▲공통 플랫폼 및 서비스 구축 ▲프로토콜 및 전문 통합화 등을 이미 구성하고 있는 가운데 시큐브와의 이번 전략 제휴로 시장에 대한 긍정적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