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지역 건설업체 돕는데 적극 나선다
상태바
인천시, 인천지역 건설업체 돕는데 적극 나선다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0.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21일 '청라~북항간 연결도로(대1-16호선) 건설공사' 시공업체 대표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상기 종합건설본부 본부장과 시공사 대정종합건설, 삼대종합건설 및 풍산건설이 참석하여 당부사항 및 업체 건의사항을 듣는 간담회를 시작으로 협약서 서명, 사진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공상기 종합건설본부장은 시공업체 측에“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인천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문건설 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철저한 공정관리는 물론, 공사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하며, 아울러,“지역 자재ㆍ장비 사용과 지역 인력을 적극 채용해 줄 것을 시공업체에 요청 드리며, 이번 공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청라~북항간 연결도로(대1-16호선) 건설공사'는 총사업비 1137억원이 투입되어 서구 청라지구에서 북항배후부지를 연결하는 주 간선도로를 제2외곽순환도로와 연계하여 북항배후부지에 신속히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산업물동량 수송에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10월 착공하여 2023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청라~북항간 연결도로(대1-16호선) 건설공사'가 완료되는 2023년에는 교통 혼잡구간 우회확보로 청라지구의 접근성 개선과 북항배후부지 개발사업 활성화로 인천 서북부 지역의 경제 활성화가 예상된다.

한편,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에서는 지난 2월 “동락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과 5월 검단산업단지~검단우회도로간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하여 지역건설 산업활성화를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