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룡 경찰청장, IACP 콘퍼런스서 ‘초연결 시대, 경찰 활동의 새로운 접근’ 발표
상태바
김창룡 경찰청장, IACP 콘퍼런스서 ‘초연결 시대, 경찰 활동의 새로운 접근’ 발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은 23일까지(미동부표준시) 열리는 ‘국제경찰장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hiefs of Police, IACP) 2020 온라인 콘퍼런스’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국제경찰장협회는 1892년 미국에서 경찰기관 간 협업 목적으로 출범했다. 현재 165개국 경찰지휘관과 실무자, 법집행기관 종사 공무원, 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3만 1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치안 관련 비영리단체로 매년 콘퍼런스와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으로 콘퍼런스를 개최하며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경찰의 중요현안들을 주제로 포럼, 교육, 연사 발표, 온라인 박람회 등이 진행된다.

행사에서 김창룡 경찰청장은 전 세계 12개국의 경찰지휘관과  ‘글로벌 주요 리더십 이슈’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에서 ‘초연결 시대, 경찰 활동의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화상 연설을 진행한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초연결·초고속 사회가 치안현장의 불안을 가속하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안전을 확보하는 방안으로서 ‘새로운 지역사회 경찰활동’을 소개한다. 

이 방안은 선제적·능동적인 지역사회 범죄 예방 활동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토대로 최신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내용이다. 또 각 나라 경찰의 경험을 공유하는 국제경찰장협회의 국제적 노력에 대해서도 지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경찰청 위기관리센터장은 23일(미 동부표준 시) ‘코로나19 대응과 효과, 2차 유행에 대비한 경찰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한 교육에서 대한민국 경찰의 코로나19 대응을 소개한다.

경찰청은 “이번 학술회의에서 대한민국 경찰의 우수한 치안 기법과 경험사례를 공유하여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경찰의 다양한 방법의 기법과 사례를 국제 사회와 지속해서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