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찾아가는 1:1 R&D 사업비 집행·정산 상담회 실시
상태바
TIPA, 찾아가는 1:1 R&D 사업비 집행·정산 상담회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내달 25일까지 중소기업 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 지역별 1:1 R&D 사업비 집행·정산 맞춤상담회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맞춤상담회는 지정회계법인의 과제별 담당회계사가 사업비 집행에 애로사항이 있는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수행기업이 소재한 지역에서 1:1 상담 및 맞춤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그간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던 사업비 집행 관련 교육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설명회 및 동영상 교육으로 대체 됨에 따라 사업비 집행에 어려움이 있는 신규 R&D 수행기업의 정산담당자를 대상으로 1:1 상담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중기 R&D 사업비 집행 규정 이해 및 적용, 지정회계법인 상시점검 조치 및 활용, 사업비 정산 결과 주요 불인정 사례 등 사업비 집행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담회 일정은 부산·울산 등 5개 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지역별 2일씩 진행할 예정으로, 관심이 있거나 사업비 집행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행기업은 담당 지정회계법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감염예방 수칙사항 준수 및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안전에 유의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상담회의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 R&D 수행기업들이 사업비 집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사업비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고 기술개발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