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2020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ISCR) 온라인 개최
상태바
경찰청, 2020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ISCR) 온라인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은 30일까지 ‘2020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International Symposium on Cybercrime Response)’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은 경찰청이 매년 주관해온 세계적 규모의 사이버범죄 관련 국제회의로 2000년 최초 개최된 이래 제21주년을 맞이했다.

이 행사는 국경을 초월한 사이버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각국 법집행기관, 국제기구, 민간기업과 시민단체 간의 실질적 국제공조 · 협력 기반 구축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유행과 비대면(언택트) 시대의 도래를 반영해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행사는 공식 누리집 운영으로 시작한다. 누리집은 대통령 축전, 환영사 등으로 구성된 ‘오프닝 세션’,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한 ‘공개 세션’, 법집행기관에 한정하여 시청이 가능한 ‘비공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발표에는 사이버범죄 관련 주요 국내기관(한국인터넷진흥원 · 금융보안원 등), 해외 법집행기관(미 FBI · 영 NCA 등), 국제기구(인터폴 · 유로폴 등), 글로벌 기업(마이크로소프트 · 카스퍼스키랩 등)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아울러 경찰청은 해외 법집행기관, 국제기구 및 글로벌 아이티(IT) 기업들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공조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화상회의 방식의 양자 회담을 한다.

경찰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법집행기관, 국제기구, 글로벌 아이티(IT)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교류 · 협력해 “우리 국민, 더 나가아 세계인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