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고신대복음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구축' 협력
상태바
아이콘루프-고신대복음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구축' 협력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0.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루프(ICONLOOP)가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스마트 헬스케어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기술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아이콘루프와 고신대복음병원은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정보 교환, 공동 연구, 양측 전문 분야 간 기술 교류, 의료 인공지능 분야 신기술 개척, 부산에코델타시티(Busan Eco Delta City)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 협력, 기타 공동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 협력한다.

블록체인 기업인 아이콘루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아이디(MyID)' 기반의 독자적 DID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신대복음병원과 함께 부산에코델타시티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에 디지털 ID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부산에코델타시티는 부산시와 한국수자원공사, 부산도시공사가 공동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으로, 부산시 강서구 약 11.77㎢ 규모의 부지를 미래지향적인 수변도시로 개발할 예정이다.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는 "고신대복음병원과 함께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의 선도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도 DID를 비롯한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해 더 스마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미래를 구현하고자, 여러 지자체와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