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관리본부·조달청, 혁신조달제품 판로개척 ‘맞손’
상태바
정부청사관리본부·조달청, 혁신조달제품 판로개척 ‘맞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조달청은 16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혁신조달제품의 판로개척과 효율적 청사관리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혁신적인 수요 발굴과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유기적으로 협력한다. 

정부청사관리본부 활용가능 혁신제품 일부 [제공=행안부]
정부청사관리본부 활용가능 혁신제품 일부 [제공=행안부]

조달청은 2019년 7월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을 마련한 이후로 혁신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혁신조달종합안내포털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 정보와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혁신조달 경진대회 등 행사를 실시한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구매 및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혁신조달 행사개최 시 행사장소를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혁신조달 정책의 성과를 확산하고 혁신제품 등을 통한 청사관리·시설 개선 등 효율적인 청사 구축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조달 성과를 창출하여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기능이 우수한 혁신제품을 정부청사에 적극 도입해 효율적인 청사 구현 및 혁신조달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며 “두 기관의 경험이 하나로 어우러져 상승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