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방공무원 7급 임용시험 각 시·도 동시 실시
상태바
행안부, 지방공무원 7급 임용시험 각 시·도 동시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도 지방공무원 7급 공개경쟁임용시험 등을 17일 서울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 133개 시험장에서 엄격한 방역대책 하에 일제히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총 565명을 선발하는 올해 7급 공개․경력경쟁 필기시험에는 3만  9397명이 지원했으며 평균 경쟁률은 69.73 대 1로 나타났다.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술계고졸 9급 경력경쟁임용시험과 연구․지도직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등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이번 시험은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해 수험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치러진다.

먼저 지난 6월 치러진 9급 지방직 신규임용시험(16만 명 응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강화된 응시자 안전대책을 마련해 시험실 수용인원을 20인 이하로 대폭 축소했다.

시험시행 전ˑ후에 시험실 및 복도, 화장실 등 주요 시설에 대하여 전문업체를 통한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당국과 협의해 강화된 방역대책을 시행한다.

응시자 전원에 대해 확진자 등 보건당국의 관리대상자가 있는지 사전 확인하고, 응시대상자 중 의심증상이 있는 사람은 사전 신고하도록 하는 등 시험당일까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확진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나 응시대상자가 자가격리 대상인 경우 사전 신청을 받아 자택 또는 별도의 지정된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하도록 하는 등 상황에 맞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지난 6월 코로나19 사태 이후 공무원 공채시험 최대규모였던 지방직 9급 공채시험에서의 방역조치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체계화된 방역대책을 마련했다”며 “모든 응시자들은 마크스 착용을 철저히 하는 등 반드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