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지역 360° 전방위 감시 가능 도시방범용 네트워크카메라
상태바
넓은 지역 360° 전방위 감시 가능 도시방범용 네트워크카메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 Q6000-E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넓은 지역 360° 전방위 감시에 탁월한 실외용 네트워크카메라인 ‘Q6000-E’를 출시했다.

Q6000-E는 PTZ 돔 네트워크카메라인 Q60-E 시리즈와 결합하는 혁신적인 컨셉의 실외용 네트워크 카메라다.

Q6000-E는 1 메가픽셀 해상도의 카메라 4개가 장착돼 있어 360° 전방위 감시를 지원한다. 특히 Q6000-E를 Q60-E와 함께 사용할 경우 2만㎡(축구장 4배 크기) 넓이의 지역 전체에 대한 전방위 감시를 하는 동시에 클릭 한 번으로 광학 줌을 실행해 특정 관심 지역이나 물체의 디테일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Q6000-E는 넓은 공원이나 주차장, 쇼핑몰의 푸드코트 등 공공장소 모니터링에 적합하다.

에릭 프란리드 엑시스 제품 관리 총괄 이사는 “Q6000-E는 넓은 지역을 감시하는 동시에 광학 줌을 통해 세세한 부분에 대한 감시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큰 특징”이라며 “실외용 PTZ 카메라인 Q60-E 시리즈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어 혁신적이고 공간 효율적인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Q6000-E는 PTZ 돔 네트워크카메라인 Q60-E 시리즈와 결합하는 혁신적인 컨셉의 실외용 네트워크 카메라다.

이번 신제품은 도시 방범과 같이 세세한 부분에 대한 감시와 넓은 지역 전반에 대한 감시가 동시에 필요한 분야에서 매우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클릭(one-click) PTZ 컨트롤 기능을 이용해 Q6000-E가 촬영하는 영상 속의 물체나 지역을 클릭하면 Q60-E의 광학 줌이 작동돼 관리자는 해당 물체나 지역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두 개의 스크린을 사용하면 Q6000-E가 제공하는 전방위 감시 영상과 Q60-E가 제공하는 확대 영상을 각각 볼 수 있어 전방위 감시와 세부 영상 확인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된다.

Q6000-E는 화질의 저하 없이 대역폭과 스토리지 용량을 절감해주는 H.264 압축 방식뿐만 아니라 모션(Motion) JPEG 압축 방식도 함께 지원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압축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개의 스트림을 동시에 전송하면서 개별 스트림의 압축방식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Q60-E 시리즈의 모든 카메라는 Q6000-E 내부에 빠르고 간편하게 장착 가능하다. Q6000-E와 Q60-E는 같은 마운트 브래킷과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 도구나 브래킷이 필요 없어 설치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게다가 Q6000-E는 PoE+(Power over Ethernet Plus) 기능을 지원해 Q60-E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설치할 필요도 없다.

Q6000-E는 엑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프로그램(Axis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 Program)을 기반으로 본편적인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과의 상호운용성을 위한 ONVIF를 지원하며 엑시스 비디오 호스팅 시스템(AXIS Video Hosting System)을 지원하여 클릭 한 번으로 카메라 연결이 가능하다.

제시카 장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Q6000-E는 도시 방범을 위해서 설계된 제품으로 360° 전방위 감시 영상을 제공할 뿐 아니라 Q60- E 시리즈의 카메라와 통합되면 광학 줌까지 지원 가능한 혁신적인 영상 감시 솔루션”이라며 “이미 Q60-E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Q6000-E를 이용해 큰 비용 부담 없이 감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고 엑시스는 올해 다양한 도시 방범용 PTZ 카메라를 출시해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