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한국의 ICT 기반 코로나-19 대응 사례 공유
상태바
NIA, 한국의 ICT 기반 코로나-19 대응 사례 공유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0.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도국의 ICT 기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은 14일 국제CIO아카데미와 협력하여 한국의 ICT 기반 코로나-19 대응 사례 공유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본 세미나는 지난 5월 18일 NIA의 ‘한국의 ICT를 활용한 코로나-19 대응’ 사례집 발간 이후, ICT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세계 각국의 연대 의식이 확산됨에 따라 국제CIO아카데미의 요청으로 진행되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진행된 동 세미나에는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파라과이 등 전 세계 10여개국 3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의 ICT·보건 분야 전문가들은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대응 시스템 구축 경험을 공유하였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이상훈 부원장이 역학조사 지원 시스템 구축 사례를 공유하였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유승미 연구원과 네이버의 옥상훈 부장이 각각 ‘의약품 안전 사용 서비스’와 ‘네이버 클로버 AI 케어콜 서비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NIA 백인수 센터장이 ICT를 활용한 코로나-19의 극복 방안으로 한국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은 각국의 ICT 기반 감염병 대응 현황을 공유하며 발표자들과 코로나-19 극복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NIA 문용식 원장은 “본 세미나를 통해 한국이 코로나-19를 극복한 경험을 공유하여 전 세계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언급하며, “향후 국제CIO아카데미 및 그 회원국들과 ICT 분야 협력을 지속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