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파츠의 ‘프로스토리’, 제13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우승
상태바
오파츠의 ‘프로스토리’, 제13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우승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0.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10월 13일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결선 개최

경기도가 지난 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2일차 행사로 개최한 ‘제13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결선에서 ‘오파츠(공동대표 백종원‧서병기)’가 개발한 ‘프로스토리’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프로스토리’는 어느 폐쇄된 방에서 깨어난 요정이 독특한 세계관을 탐험하는 스토리 중심 액션 어드벤처 장르 게임이다.

심사위원들은 “한국의 게임 창조력이 튼튼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작품으로 ‘프로스토리’를 우승작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프로스토리’를 개발한 백종원 대표는 “오디션의 문을 두드린 지 3번 만에 대상을 받게 됐다”며 “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2위에는 ‘엔유소프트(대표 김영관)’의 ‘갓 오브 하이스쿨: 라그나로크’와 ‘캐츠바이 스튜디오(대표 조민근)’의 ‘캣 더 디제이’, 3위에는 ‘포뉴게임즈(대표 이호재)’의 ‘스타폴’과 ‘썬벅게임즈(대표 황규진)’의 ‘대전! 틀린그림찾기’가 이름을 올렸다.

이들 상위 5개 수상팀에는 ▲1위(1팀) 5천만원 ▲2위(2팀) 3천만원 ▲3위(2팀) 2천만원 총 1억5000만원의 개발지원금과 함께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부여, 게임테스트(QA)·번역·마케팅 등 후속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게임산업은 종합 예술산업으로 비대면 시대에 가장 유망한 분야”라며 “최종오디션에 참가한 10개팀의 게임은 세계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경기도가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일차 행사로 ‘경기게임 글로벌 컨퍼런스’가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14일부터 16일까지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수출상담회’(제7회 경기게임 비즈니스데이)를 통해 도내 게임 기업과 해외 바이어의 비대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