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고급 주변장치 옵션 탑재한 Wi-Fi MCU 모듈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고급 주변장치 옵션 탑재한 Wi-Fi MCU 모듈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용으로 사전 구축된 올인원 WFI32E01PC Trust&GO 솔루션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마이크로칩의 Trust&GO를 지원하고 고유의 검증 가능한 ID를 갖춘 최초의 Wi-Fi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모듈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의 WFI32E01PC는 보안 IIoT 시스템 분야의 개발자를 위한 제품으로, 고도의 통합성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플랫폼용으로 사전 구축된 Trust&GO 보안 플랫폼을 지원하는 Wi-Fi MCU 모듈이다.

WFA(Wi-Fi Alliance) 사양을 준수하고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캐나다 산업성(IC) 및 유럽연합 무선통신기기지침(RED) 인증을 획득했다. WFI32E01PC 내부에 있는 마이크로칩의 Trust&GO 플랫폼은 클라우드 인증을 위해 사전 구성 및 사전 구축된 보안 요소 기술을 사용해 네트워크 인증 과정을 간소화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기술은 기존 디바이스와 달리 고급 PIC32 MCU 코어, 풍부한 주변장치 및 검증된 하드웨어 보안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어, Wi-Fi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체 IIoT 시스템에서 강력한 MCU 코어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임베디드 개발자에게는 산업용 등급의 MCU 기능, 견고한 Wi-Fi 연결 및 하드웨어 보안과 인증을 제공하는 고도로 통합된 모듈 솔루션이 필요한데, WFI32E01PC는 올인원 모듈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무선 주파수(RF) 파워를 개선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홈 자동화 디바이스, 컴퓨팅 및 컨슈머용 디바이스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됐다.

마이크로칩의 무선 솔루션 그룹 부사장인 스티브 콜드웰(Steve Caldwell)은 “사이버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소프트웨어 데이터 암호화만으로는 전송된 데이터를 보호하기에 역부족이다.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연결하기 위해서는 하드 코딩되고 검증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ID를 갖춘 디바이스가 필요하다. WFI32E01PC는 안전하고 사전 구축되었으며 공장에서 직접 또는 유통을 통해 출하되는 최초의 Wi-Fi 탑재 MCU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