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스, 보급형 비접촉 얼굴인식&발열 감지 시스템 출시
상태바
다인스, 보급형 비접촉 얼굴인식&발열 감지 시스템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1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코로나19 극복 위해 최대 40% 특별 할인 판매 진행

무인계수(People Count) 시스템 관공서 납품 1위 업체 다인스가 비접촉식 얼굴인식과 발열감지를 동시에 하는 보급형 출입통제 시스템 PASS-365를 출시했다.

동시 측정 대상 수에 따라 1:1 방식(Pass-365-s type)과 1:4 방식(Pass-365-M Type) 두 종류로 출시된다. 1:1 제품은 측정기 앞에서 한 명씩 온도와 마스크 착용여부를 분석할 수 있고, 1:4 제품은 측정기가 설치된 통로를 지나는 사람들을 최대 4명까지 동시에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성능은 타사의 고가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면서 가격을 낮게 책정한 것이 PASS-365의 최대 강점이다. 다인스는 PASS-365를 직접 기획하고 국내 유통 마진을 최소화함으로써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온도 측정의 정확도와 운영 방식은 많은 연구를 통해 사용자 위주 편리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접근했고, 제품의 설치와 사용에 불편한 고객을 위해 무상 설치와 사용 방법 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하고,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돕기 위해 PASS-365 출시 기념 40%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최근 국내에서 판매되는 얼굴인식 발열감지기에 대한 ‘의료기기 등록’ 논란과 관련해, 다인스는 PASS-365가 고열 환자의 특정 구역 입장을 1차 방지하고 정확한 의료 검사를 받으라고 권고하는 역할과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는 제품으로, 의료용 체온 측정기기는 아니라며 분명한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