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개막...300여 창업기업 한자리
상태바
서울시,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개막...300여 창업기업 한자리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을 12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34개 대학, 310여 개 서울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의 특색 있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고 창업과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 일정을 ‘온라인’으로 무대를 옮겨 열린다.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제품들을 ‘11번가’에서 쉽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특별 온라인 기획전’이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열린다. 99% 항균 보호막이 형성되는 핸드솝, 유전자 검사 키트, 기능성 단백질보충제 등 50여 개 기업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서울캠퍼스타운 창업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수 경쟁대회’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서울캠퍼스타운TV’에 영상이 동시에 업로드 되며 축제 마지막날인 30일 18시 기준 최종 누적 조회수로 수상팀이 결정된다. 

총 상금규모는 3500만 원이며 대상 및 최우수상팀에게는 창업기업의 로고송 제작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단, 매크로 기법 등 부정한 방법으로 조회수를 조작한 경우에는 시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지난 4개월 간 진행된 3개 경진대회의 최종 우승자도 가려진다. 

서울 캠퍼스타운 11개 대학이 연합해 진행 중인 3개의 경진대회에 대한 최종 본선대회 및 시상식을 진행하고 수상자에 대하여는 본격적인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캠퍼스타운 창업공간 입주권의 수여된다. 

경진대회 결선은 기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해설로 진행된다. 푸드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셰프 ‘애드워드 권’이 진행한다. 언택트 투자유치 IR는 유튜버인 ‘스타트업 잡스’  X-Tech 창업경진대회는 유튜버인 ‘태용’이 맡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창업 성공전략 강연도 펼쳐진다.

고등학교 3학년에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해 5년 만에 연매출 63억 원의 기업으로 키워낸 Z세대 창업가의 성공 노하우, 18년차 MD가 들려주는 오픈마켓 창업전략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비대면 중심으로 규모를 조정․운영하는 행사로 진행되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서 판로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만큼 창업기업, 대학,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