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뉴타닉스,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0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간소화, 비용 절감, 확장성 지원

데이터 보호 기업 뉴타닉스가 클라우드 애그노스틱(agnostic)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이라 2.0(Era 2.0)’을 출시했다.

이라는 DBaaS(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한 번의 클릭으로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및 수명주기 관리할 수 있는 단순성과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간편한 운영을 제공한다. 포스트그레스와 SAP HANA 외에도 오라클, MS SQL 서버, MySQL, MariaDB 등을 지원한다.

특히 이라는 클라우드와 클러스터 환경 내 뉴타닉스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을 확장하여 운영을 단순화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IT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는 확장성을 높이고 IT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라의 장점은 툴링, 표준 및 보안 정책을 제공해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손쉽게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고객은 각 데이터베이스에 적합한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어 민첩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라의 원클릭 프로비저닝, 클로닝, 패칭 기능을 통해 여러 군데에 분산된 클러스터와 데이터센터를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이라 2.0에는 용량 확장, 개발∙테스트, 용량 복원과 같은 필요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거나 원격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신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SAP HANA도 지원한다. 뉴타닉스는 HCI 플랫폼 중 최초로 SAP HANA의 스케일업 및 스케일아웃 인증을 받았으며, HANA 상에서 복잡한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SAP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을 단순화했다.

미션 크리티컬 구축 작업을 위해 포스트그레스에 대한 상시 지원도 제공한다. 이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요소로, 뉴타닉스 자체에서 인프라 플랫폼과 이라 관리 서비스에 추가로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 엔진에 대한 엔드투엔드 서포트를 지원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뉴타닉스는 HCL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이라 2.0을 기반으로 한 ‘스케일DB’ 솔루션도 공동 출시했다. 이 DBaaS 솔루션은 기업이 데이터 현대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안전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