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광역시교육청 실감형 교육 콘텐츠 개발 맞손
상태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광역시교육청 실감형 교육 콘텐츠 개발 맞손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10.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전문기관 – 교육기관 전문 기관 간 국내 첫 협력체계 구축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6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이하 ‘인천교육청’)과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대비 진로교육을 위해 실감형 교육콘텐츠 공동개발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실감형 교육콘텐츠 교육 공동기획 및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 유망 분야의 진로체험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지향적 실감형 교육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 초·중·고별 교육 현장에 활용할 진로체험 실감형 교육콘텐츠 개발 및 활용 ▲ 「실감형 콘텐츠 체험 디바이스 확산사업」발굴·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ICT 전문기관과 교육 전문기관 간 국내 첫 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김창용 NIPA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미래 직업 환경 변화를 반영한 진로체험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미래 직업 및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실감교육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IPA는 2019년부터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진로체험 실감교육 콘텐츠 모델을 개발하고 ‘찾아가는 이동형 VR 트럭·버스 현장체험’을 운영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